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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 2D 런 게임, ScrollingObject 본문

Unity/Unity, C#

유니티 - 2D 런 게임, ScrollingObject

unwind 2022. 1. 12.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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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기 게임을 할 때 보통은 캐릭터가 앞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지형과 배경이 캐릭터를 향해 오게해요.

그런데, 배경의 길이를 엄청 길게 정해놓고 배치하기는 불가능해요. 너무 길어요.

그리고, 지형도 일일이 다 설정해주기는 힘들거에요.

이번에 만드는 게임은 죽지 않는다면 무한대로 지형이 생성되어야 하거든요.

 

배경은 같은 배경이 계속 반복해서 나오는게 훨씬 효율적일거에요.

지형은 자동으로 생성되도록 할 겁니다.

 

똑같은 그림 두개를 붙여놓은겁니다.

1번화면부터 지나가다가 1번화면이 다지나가면,

1번화면을 다시 2번화면의 뒤에 붙이는 거에요.

이렇게하면, 그림 두장으로 무한히 배경을 지속할 수 있겠죠..

 

일단 오브젝트들이 캐릭터를 향해 오도록 할게요.

왼쪽을 향해 초당 10의속도로 움직일거에요.

이건 배경을 무한루프 시켜주는 스크립트에요.

 

Awake 메소드에서 가로 길이를 측정해요.

 

Update에서 배경이 화면 왼쪽끝까지 이동했으면, 남은 배경의 오른쪽에 이어붙여주는겁니다.

그럼 계속해서 배경이 반복될거에요.

 

UI 텍스트같은건, 지난 닷지 프로젝트 때랑 동일하게 만들거라서 스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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