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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 2D 런 게임, 싱글턴 GameManager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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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매니저 자체는 저번 닷지 프로젝트 때와 크게 다른게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게임매니저에는 싱글턴을 적용해요.
그 이유는 씬에 게임매니저 오브젝트가 여러개 생성되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래요.
게임매니저 스크립트 내부입니다.
static 변수는 여러개의 클래스 객체가 있어도, 변수를 공유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게임매니저 객체가 여러군데에서 생성되었어도 저 instance변수만은 같은 변수인거에요.
instance가 null이 아니라면, 즉 이미 생성되어있다면 Destroy로 파괴해버리는겁니다.
한 개의 게임매니저만이 존재할 수 있게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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