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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작하기를 준비하기 본문

Unity/Unity, C#

유니티 시작하기를 준비하기

unwind 2022. 1. 6.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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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나 유니티의 작동원리 등

시작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있어요.

 

아래는 제가 공부한 간단한 유니티의 인터페이스들이에요.

일단 빈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봤습니다.

저 큐브는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생성했어요.

저거 누르면 큐브하나가 튀어나옴
씬과 오브젝트들

왼쪽에 있는 Hierarchy창 입니다.

씬이라는게 하나의 월드를 말합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이 씬에 들어가있는 오브젝트들이고요.

여기서 Directional Light는 빛의 방향, Main Camera는 카메라의 방향인데,

얘네는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더라구요.

그 다음엔, 오브젝트 중에 큐브를 선택해봤어요.

오브젝트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

오른쪽에 Inspector창이 뜨고, 다양한 컴포넌트들이 뜹니다.

이 컴포넌트들이 오브젝트의 성질을 결정해요.

 

예를들어, Transform 컴포넌트는 오브젝트의 크기, 위치 등의 성질을 결정하고,

Rigid body 컴포넌트는 오브젝트에 중력을 결정해요.

 

이처럼 오브젝트들에 컴포넌트라는 부품들을 끼워넣어 개발자가 원하는 개체를 완성시키나봐요.

 

저는 처음에 당연히 상속을 사용할 줄 알았는데 상속을 사용하다보면, 오히려 클래스 재사용이 어려워질 수도 있대요.

그래서, 원하는 메소드를 컴포넌트에 넣어놓고, 이 컴포넌트들을 부품처럼 사용합니다.

옛날에 학교에서 배웠던 스크래치 같은 느낌도 있네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같은 느낌도 있구요.

 

대략 컴포넌트와 오브젝트에 대해서 공부했는데, 아직까지는 쉽습니다. 아무것도 안했으니까요...

밑바닥부터 게임을 개발했다면 정말 어려웠을텐데,

게임 개발툴이 이렇게 잘 되어있는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음엔, C#을 조금 해봐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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