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Unity, C#
Unity - 2D 런 게임, 추가/변경사항
unwind
2022. 1. 24.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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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창 추가에 이어서 게임 내부에 이벤트를 추가해봤습니다.
그리고, 게임 도중에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하는 버튼과, 타이틀 화면에서 게임종료 버튼도 추가하였습니다.
추가한 게임 진행에서의 이벤트로는 발판에 가시외에 몬스터 장애물 추가와,
게임 진행 후 10초가 지난 시점부터 공중에 새가 리스폰 됩니다.
가시와 마찬가지로 발판에 자식으로써 종속시킨 후, 발판 생성시에 일정 확률로 나타나게 설정했어요.
가시와 다른점은 플레이어가 점프할 때 몬스터도 점프를 하게 설정했습니다.
사진 속 몬스터도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피하려고 점프를 눌렀을 때 같이 점프를 한 모습입니다.
플레이어 컨트롤과 유사한 스크립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이점은 점프가 한 번에 최대 1회까지만이에요.
새는 이런식으로 공중에 생성됩니다.
새가 땅바닥에서 날고있으면 이상하니까 플랫폼 생성위치보다 높은 위치에서 생성되도록 했어요.
발판 생성과 동일하게 새 오브젝트는 미리 생성해 오브젝트 풀에 저장한 후,
Brid Spawner에서 랜덤하게 생성하도록 했습니다.
변경사항은 여기까지고, 앞으로는 다른 게임개발을 하는것이 우선이고, 이 런게임은 가끔씩만 수정해 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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